- 사용하려는 애니메이션에 스켈레톤을 재설정하고나면 본이 일치하지 않아 애니메이션이 깨지는 현상이 생긴다.
깨지는걸 IK로 방지하기 위해 구현해봤다.


- Effector Transform : IK 목표 트랜스폼
- Effector Target : 목표 타겟
- Effector Transform Space : 목표 트랜스폼의 위치 Space
- Effector Rotation Source : 이펙터 기준의 회전값을 참조하는 느낌(?)
- Left IK Transform은 캐릭터가 갖고있는 무기에 Socket 트랜스폼을 갖고있는 변수
- 애니메이션 커브를 사용해 왼손이 무기에 부착되는 프레임에 커브 값을 설정하여 IK를 적용시켰다.
반대로 왼손이 무기에서 떨어지는 프레임에선 0으로 조정하면 IK가 비활성화 된다. ( 가중치 값 0 ~ 1 )


- IK 적용 후와 전 비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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